안녕하세요?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단장을 맡고 있는 가톨릭대학교 교수 정혜선입니다.
가톨릭대는 2020년부터 경기도로부터 위탁받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은 경기도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 불평등 해소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경기도 내 각 보건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증진사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지원단에서는 코로나19 시기에도 지역사회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해 왔습니다.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 시행, 동영상 교육자료 및 카드뉴스 제작, 모바일 소식지 발간 등을 통해 경기도 건강증진사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였습니다.
코로나19가 안정된 2023년부터 경기도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담당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유관기관 연계 및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며, 건강증진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널리 보급하고 있습니다.
사업계획서의 내실있는 작성을 위해 집중 컨설팅을 추진하고, 사업장과 연계한 직장인 건강증진사업 시행,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고려한 플로깅 활동 등을 새롭게 추진하여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문건강관리사업에서 추진하는 홀몸어르신 365일 햇빛쬐기 사업을 AI․IoT 사업과 연계함으로써 경기도만의 특색사업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다채롭게 추진되는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의 활동에 더욱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변함없는 성원과 따뜻한 사랑으로 경기도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장 정 혜 선